해외여행

일본 규슈 후쿠오카 고쿠라성

푸른빛의선풍 2018. 7. 9. 11:11
728x90
반응형

 

일본 규슈의 후쿠오카 여행 중에 고쿠라 성에서 촬영한 것입니다.

사무라이 애니를 보는 거 같은.. 실감나네요.

한글로는 안내가 되어 있지 않아 자세히 알 수 없어 아쉬웠네요.

 

 

한국, 중국, 일본은 같은 동북아지역으로 건물들이 한옥 비슷하겠거니 했는데,

실제로 일본가서 보니 한국의 한옥과는 많이 다릅니다.

오히려 규모는 일본이 더 웅장하고 황금 장식도 있어서 더 화려하게 보입니다.

우리나라의 성이나 고궁은 어딜가나 다 비슷한 모양이라서 굳이 다른 지역까지 가서 보고 싶다는 생각은 솔직하게 안듭니다.

경복궁을 보나 창경궁을 보나 비슷하고, 특히 성문을 보면 전부 남대문, 동대문 비슷하게 생겼잖아요.

일본의 성과 신사, 테라(절) 등등 옛 건물들을 보면 전부 모양 (디자인)과 구조가 다 다르니까 여기저기 가보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런점에서 우리나라의 관광지는 좀 아쉬움이 남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