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만화책

달타냥의 모험 (アニメ三銃士 / 아니메 삼총사)

푸른빛의선풍 2021. 2. 9. 22:35
728x90
반응형

오래된 일본 애니메이션인데 기억나는 분 계신가요?

이 그림을 알고 있다면 최소 나이가 30대 중반 이상일 거라 생각합니다. ㅎ

어린 시절 저도 좋아했던 애니메이션이고 친척들이 다 모인 명절에는 주제가를 불러서 용돈 받곤 했네요. ㅎ

일본에서는 1987년 방영했고 국내에서는 KBS에서 '달타냥의 모험'이란 타이틀로 방영되었습니다.

원제는 アニメ三銃士(아니메 삼총사)입니다.

아니메는 일본어로 애니메이션이란 뜻이고 만화 삼총사 정도 되겠네요.

 

달타냥의 모험 (アニメ三銃士 / 아니메 삼총사) 오프닝

오프닝 동영상입니다.

국내 KBS에서 방영된 것과는 주제곡이 많이 다르네요.

 

이 만화에서 독특했던 점은 삼총사의 멤버 중의 한 명인 아라미스가 여성이라는 점.

여성이란 점을 숨기고 남장 행세하는데 달타냥만 우연히 목욕하는 모습을 보게 되고 여자라는 걸 알게 됩니다.

달타냥은 아라미스가 여성이란 비밀을 지켜주죠.

마지막에는 삼총사의 멤버 아토스, 포르토스도 아라미스가 여성이란 것을 알게 되지만 삼총사의 우정은 끝까지 변하지 않습니다.

제가  삼총사 원작 내용은 잘 모르는데 애니랑 원작은 내용이 차이가 있다고 하더군요.

아니메 삼총사의 인기 덕분에 당시 많은 어린이들은 아라미스가 정말로 여성이라고 생각하기도...ㅎ

 

 

달타냥의 모험 (アニメ三銃士 / 아니메 삼총사) 엔딩

엔딩 동영상입니다.

국내에서는 별도의 엔딩이 없었지만 일본 원작에서는 애니가 끝나고 마지막에는 프랑스의 역사와 삼총사를 설명해주는 동영상이 짤막하게 나옵니다.

TV판과 별도로 극장판도 있고 재미있게 본 애니입니다.

그당시 친한 친구들과 세 명이서 삼총사를 이루는 게 유행이 되기도...ㅎ

어릴 적 추억의 애니메이션!

 

자막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자막 파일 올립니다.

즐감하세요~

 

달타냥의 모험 (アニメ三銃士 1987)자막.zip
0.46MB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