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역사

새로운 세대를 가리는 단어 OO족

푸른빛의선풍 2021. 2. 13. 12:53
728x90
반응형

노노스족 / (NONOS)족

노 로고(NO LOGO), 노 디자인(NO DESIGN)의 줄임말로 명품임을 드러내지 않고 명품을 즐기는 사람을 가리킨다.

2003년 프랑스 패션회사 넬리로디가 처음 이 단어를 사용했다.

명품 회사의 브랜드가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브랜드에 현혹되지 않고 자신만의 취향으로 실용성과 희소성을 기준으로 제품을 선택한다.

반대말은 럭셔리제너레이션(명품족, 브랜드족)이다.

 

딩크족 (Double Income, No Kids)

개인의 자유를 통해 삶의 보람을 찾으려는 미국 젊은이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다.

즉 자신들의 행복을 위해 자녀를 갖지 않는 맞벌이 부부들을 가리키는 용어이다.

어려운 경제 상황과도 맞물린 현실을 반영한 것이다.

집을 마련하고 경제적으로 안정되면 아이를 갖겠다는 뜻이고 반대말은 코쿠닝(cocooning)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