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역사

에펠탑 효과 (Eiffel Tower effect)

푸른빛의선풍 2020. 9. 8. 10:26
728x90
반응형

출처: wallss.net

에펠탑 효과 (Eiffel Tower effect)

처음에는 싫어하거나 무관심했짐나 대상에 대한 반복노출이 거듭될수록 호감도가 증가하는 현상이다.

 

에펠탑은 멋지고 웅장하지만 처음 세워질 때는 엄청난 크기의 철골 구조물은 천박하여 프랑스 파리의 도시와 어울리지 않는다 하여 반대가 많았다고 한다.

프랑스의 대문호 기 드 모파상은 에펠탑이 보기 싫어서 에펠탑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식사를 했을 정도라고...

1909년 철거 위기까지 있었지만, 전화의 안테나로 이용되면서 철거 위기를 넘겼고 현재는 프랑스의 명물이 되었다.

 

이거 광고나 마케팅헤서 많이 쓰이겠네요.

볼수록 정든다 이 컨셉이네요. ㅎ

자주 볼 수록 친근감이 생긴다는 심리 효과.

사람에 따라 오히려 에펠탑 효과가 거부감을 나타낼 수도 있으니 적당히 해야 한다고 함.

 

728x90
반응형

'정치·경제·역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적도원칙  (0) 2020.09.11
인포데믹  (0) 2020.09.10
갈매기살  (0) 2020.09.09
노모포비아  (0) 2020.09.08
현재 예금 금리 가장 높은 곳 - SBI저축은행  (0) 2020.09.04